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中 박물관·미술관, '셀카봉' 전면금지 나올까?

2015.03.18

[머니투데이] 원종태 기자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중국에서도 주요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 분위기를 해칠 수 있고, 전시품 훼손 우려도 있는 셀카봉 사용을 전면 금지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중국 내 주요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셀카봉' 촬영을 금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셀카봉이 전시품을 근접 촬영하면서 전시품 손상 우려가 높은데다 다른 사람의 관람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18일 중국 광주일보에 따르면 광저우시 서한남월왕박물관은 셀카봉을 갖고 입장할 수 없으며, 광둥과학센터 등은 관람객이 실내에서 셀카봉 촬영을 할 경우 이를 제지하고 있다.

인민일보도 베이징 수도박물관과 고궁박물관 등이 셀카봉 촬영을 금지하거나 실외에서만 부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인민일보는 "셀카봉이 비교적 신상품이기 때문에 이를 규제하는 조치가 아직 만들어지지 않고 있다"며 "박물관 등을 총괄하는 관련 부처에서 셀카봉 사용을 규제하는 조치를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셀카봉 논란이 뜨거운 이유는 중국에서도 셀카봉이 큰 인기를 끌며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무분별한 셀카봉 촬영으로 관람 분위기가 크게 나빠지고 있어서다. 중국 언론은 미국 워싱턴DC의 국립미술관 등이 소속된 스미스소니언협회나 도쿄 디즈니랜드, 프랑스 파리 박물관 등은 셀카봉 촬영을 전면 금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일부 언론은 특히 "루브르박물관에서는 셀카봉으로 모나리자 작품과 불과 몇 센티미터 떨어진 근접 촬영까지 목격됐다"며 "중국에서도 전시품을 훼손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관람을 방해하는 셀카봉 촬영을 규제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