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온라인 종합미술사이트 ‘아트1’ 3일 오픈

2015.03.02

[뉴시스] 유상우 기자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젊고 유능한 작가들을 지원하는 온라인 종합 미술마켓&뉴스사이트 ‘아트1’(www.art1.com)이 3일 문을 연다.

아트1은 마켓과 아카이브, 뉴스를 함께 제공하는 종합미술사이트다. 작가와 대중에게 ‘미술에 대한 모든 것’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한다.

우선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작가에게 유리한 수수료정책을 내세웠다. 또 매년 올해의 작가상을 선정하고 지속적인 온라인 전시와 정기적인 오프라인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작가 아카이브 온라인 자동화 시스템도 구축한다. 작가들이 상시로 자신의 프로필을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작품을 업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대중이 작가의 최신정보를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작품 메이킹과 작가 인터뷰, 전시 등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구현하는 작가 아카이브 방식도 도입했다.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도 가능하다. 작품 가격은 합리적으로 책정한다.

최근 기업과 가정에서도 수요가 급증하는 미술품 렌털 서비스도 곁들였다. 원하는 기간 작품을 필요한 공간에 설치했다가 다른 작품으로 교체할 수 있다. 작품이 마음에 들면 살 수 있다. 이를 위해 전화나 e-메일로 1대 1 상담서비스를 한다.

중견작가와 다양한 아트 협업 작업도 진행한다. 오픈기념으로 아트 협업 작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트1 회원들은 작가의 한정판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다.

한편 아트1에서는 국내외 미술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최근 미술 동향에서 미술 법령정보와 미술계 이슈 등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