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국내 최대 공예 축제 '2018 공예트렌드페어' 22일부터

2018.11.19

[뉴스1] 박정환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공예작가 1600명 기업·갤러리 300곳 참여…22~25일 서울 코엑스

2018 공예트렌드페어 포스터 © News1

공예 유통·사업을 위한 국내 최대의 공예 축제인 '공예트렌드페어'가 국내외 8개국 공예작가 1600여명과 공예 기업과 화랑(갤러리) 300여 곳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2018 공예트렌트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봉현,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며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13번째를 맞이하는 올해 박람회에선 관람객 5만여 명이 행사장을 찾을 전망이다.

행사장은 '프리미엄', '산업', '인큐베이팅(육성)' 등 3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구역에 따라 주제관, 창작공방관, 해외관, 쇼케이스관, 대학관 등으로 구성해 총 653개의 부스를 설치했다.

올해 주제관에선 내년 4월 '밀라노 디자인위크' 기간에 열리는 '한국 공예의 법고창신(法古創新)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묵묵하고 먹먹하다'를 주제로 우리 공예 작품을 전통 수묵화적 기법으로 해석한 기획 전시를 연출했다.

'쇼케이스관'에서는 '지극히 사적이고 지극히 아름다운 내 삶의 도구, 공예'라는 주제로, 우리 생활공간과 식물조경, 서적 등과 조화를 이루면서 '소비가 아닌, 가꾸고 지속하는 삶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공예작품들을 전시한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http://craftfair.kcd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공예트렌드페어'는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공유하고, 소비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공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행사"라며 "생활 속의 공예가 우리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도시와 지역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rt@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