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문화의 거리 아트 프로젝트 울산 2018' 28일 개막

2018.04.25

[뉴시스] 구미현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 중구는 오는 28일 오후 4시 옛 울산초등학교 맞은편 문화의거리에서 '아트프로젝트 울산 2018(International Contemporary Art Project Ulsan 2018·ICAPU 2018)' 개막식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2018.04.25. (사진=울산시 중구 제공) [email protected]

5월 7일까지 10일간 종갓집예술창작소, 갤러리 등 11개소에 전시
국내외 80여 작가 참여, 170여점의 작품 전시

울산 중구 문화의거리 일대가 예술 작품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대형 전시관으로 변화한다.

중구는 오는 28일 오후 4시 옛 울산초등학교 맞은편 문화의거리에서 '아트 프로젝트 울산 2018(International Contemporary Art Project Ulsan 2018·ICAPU 2018)'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문화의거리 아트 프로젝트 울산 2018'은 지난 2013년 '문화의거리 아트페어'를 시작으로 올해로 6회째 개최되는 대규모 거리미술제로 올해는 '웨이브(WAVE)'를 주제로 진행된다.

웨이브는 현대미술의 흐름에 있는 다양한 국·내외 작가들의 참여로 현시대의 다양한 창작물결의 세계를 한눈에 조망하고, 현대미술의 흐름을 살펴보자는 의미다.

올해 행사는 문화의거리 일원을 비롯해 울산도호부의 도충소(都摠所)였던 태화서원과 복합문화공간인 종갓집예술창작소 등 공공장소 2개소, 가다와 라온, 유 등 갤러리 11개소에서 진행되며, 울산교 입구까지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된 구간에서 작품이 전시된다.

행사에는 국내 작가인 강현신과 고영미, 김계현, 박자용, 오나경, 유미연, 이기철, 조광희, 동아대학교와 울산대학교 학생팀 등이, 외국인 작가로는 기예르모 트레호(Guillermo trejo·멕시코계 캐나다), 디트리히 클링에(Dietrich Klinge·독일), 루크 슈뢰더&모건웡(네덜란드· 홍콩) 등 80여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아트프로젝트에는 '스타아트 뮤지엄' 연예인 화가 남궁옥분과 김혜진, 임혁필, 최지인과 오초희, 이화선과 김영호 등 그림 그리는 연예인 초청 전시도 진행돼 볼거리를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5월 7일까지 10일간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보다 7점 늘어난 14점의 대형 조형 작품이 전 울산초등학교에서부터 울산교까지 500여m 구간에 설치되고, 실내에는 그림과 조형 등 170여점의 작품들이 선보인다.

부대행사로는 행사기간 중 토·일요일에 아트프리마켓이 4차례 열리고, 거리공연과 캐리커처 등도 진행된다.

종갓집예술창작소에서는 이 기간 지역 공예작가들의 공모전시를 위한 '제2회 국제문화예술코칭협회 공예공모전'이 열려 볼거리를 더하고, 작품 판매도 병행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전시장소의 관람과 연계한 스탬프 투어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문화의거리 인근의 커피숍(숨, 판PAAN, 조우, 차담, 헬리우, 사브낫바네아) 커피 10% 할인과 식당(아제국수, 소금, 바코, 덮밥스토리) 1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첫 날인 28일 개막식은 김미정과k뮤직팀의 색소폰 연주, 마유희 우쿠렐레 연주, 박윤정 신인가수의 식전공연에 이어 기념식, 지역가수 보이스포맨 성악4인조 공연, 부산밴드인 프로젝트p의 축하공연 등으로 올해 아트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아트프로젝트 울산 운영위원회는 "이번 '문화의거리 아트 프로젝트 울산2018'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원도심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거리미술과 예술적 감성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