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온라인 아티스트 오디션 '아티커버리' 3월3일부터 공모

2018.02.28

[뉴스1] 여태경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2018 아티커버리 (ARTICOVERY).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트1닷컴이 주최하는 청년 신진 작가 공개 발굴 프로그램 '아티커버리(ARTICOVERY)'가 3월 3일 작가 공모를 시작한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아티커버리는 역량 있는 신진, 청년작가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대중과 전문가 패널이 함께 참여하는 신개념 온라인 작가 발굴 시스템이다.

'2017 아티커버리'는 런칭 첫해임에도 불구하고 200여명의 신예작가가 대거 지원해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2018 아티커버리'는 기존에 문제가 된 온라인 대중 심사에서 중복 참여와 같은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계정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고 감상평을 단순 나열하지 않고 글 추천순으로 보여주면서 심사 기간에 대중이 더욱 활발하고 건전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공모 기간을 절반으로 단축해 더욱 긴장감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2018 아티커버리는 3월 3일 공모 접수를 시작으로 약 3개월간의 여정을 시작한다. 특히 이번 전문가 패널로 영화, 패션, 코스메틱 전문가 등 지난 아티커버리보다 더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influencer)들을 위촉했다.

대중참여 PIN 프로그램 선정 작가는 아트1 온라인 아트마켓 작가로 정식 입점되며 네이버, 엘롯데 등 아트1이 스토어로 입점돼 있는 온라인 쇼핑몰에 작가와 작품이 소개, 판매될 수 있다.

아티커버리 TOP 1 선정 작가에게는 아티스트 렉(Artist REC)이라는 아트1 작가 인터뷰 영상과 작품 메이킹 영상을 제작해 영상컨텐츠로 특별 프로모션 해주며, 모든 프로그램 종료 후 작가와 논의를 통해 약 300만 원 상당의 작품을 아트1이 구입해 POINT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중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2017 아티커버리 TOP 1 작가에는 '패브릭 인스톨레이션 아티스트(Fabric Installation Artist)'인 정다운 작가가 선정된 바 있다.

참가 대상은 만 25세부터 만 40세 미만의 활동 중인 시각예술작가이며 참여를 위해서는 아티커버리 참여신청서인 아티폼(ARTIFORM)과 작품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방법 및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아티커버리 공식 웹사이트(www.articove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ru@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