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추석연휴 대박···호평속 성공 기대감

2017.10.10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뉴시스】광주디자인비엔날레

‘FUTURES(미래들)’을 주제로 열리고 있는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추석연휴 호황을 누렸다.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따르면 고향을 찾은 귀성객, 외지 관람객 등 가족 단위 관람객 발길이 줄을 이어 2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시관을 찾은 이모씨(36서울 동부이촌동)은 “올해 디자인비엔날레 전시는 볼거리도 많고,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 서울에서 열렸다면 ‘대박감’인데, 아쉽다”고 말했다.

또 강 모씨(42·전남 나주)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가 올 미래에 대한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어 인상 깊었다”면서 “많은 국내외 전시회를 봤지만, 이번 전시회는 돈이 아깝지 않았다”고 했다.

긴 연휴가 끝나는 10일부터 단체 관람이 이어질 전망이다. 인하대, 경기과학기술대, 부산 동서대, 대구 정화여고, 경남 삼천포여중, 여수 삼일중 등이 다녀간 데 이어 한양여대, 살레시오고를 비롯해 광주예고, 전북 고창여고, 경북 보문고, 상일여고, 목포 영흥중 등 100여 개의 학교, 단체 등에서 예약을 마쳤다.

개막 한 달을 지나면서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성공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FUTURES(미래들)’을 주제로 한 올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라이프스타일 등에 대한 전시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올해로 7회째인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www.gdb.or.kr)에는 해외 참여가 크게 증가했다. 이번 전시는 영국, 이탈리아, 미국, 베트남 등 34개국 800여 디자이너와 기업에서 1,288개 아이템을 선보였다.

【서울=뉴시스】광주디자인비엔날레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디자인비엔날레측은 실직적인 경제적 성과 창출도 가시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달 14일 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에서 열린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지역 13개 기업이 3000만 불 규모의 수출 계약 및 MOU를 체결했다. 이밖에 참가기업들도 2,030여만 불 규모의 해외 수출 계약을 진행하는 등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지역기업 수출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알짜배기’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14일까지 2일간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빌딩에서 ‘벤처 마이닝 페스티벌’도 화제를 모았다.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을 비롯해 투스팍 등 10여 개의 글로벌 투자자, 한국벤처기업, 산업은행 등 50여 기관투자자, 50여 개의 창투사, 100여 기업투자자, 100여 엔젤투자자 등 300여 투자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이기도 했다.

【서울=뉴시스】광주디자인비엔날레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측은 “그동안 디자인 비엔날레는 주로 문화적인 관점에서 디자인의 역할에 대한 담론을 제시해 왔다면, 올해는 산업적인 측면과, 실질적인 생활측면에서의 디자인의 역할을 제시하고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FUTURES(미래들)’ 주제 아래 4개 본전시를 비롯해 △특별전 △특별프로젝트 △이벤트 관을 마련, 오는 23일까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등에서 열린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