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KT-서울옥션 MOU 체결, 올레tv로 미술품 경매 시청하자

2016.05.26

[머니위크] 진현진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KT Mass총괄 임헌문 사장(왼쪽)이 서울옥션 이옥경 대표와 IPTV 미술경매 컨텐츠 서비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KT

KT는 IPTV 서비스인 올레tv에서 ‘서울옥션tv’ 전용 채널을 편성해 국내외 유명 미술품 경매 영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KT와 서울옥션은 지난 23일 평창동 서울옥션 본사에서 MOU를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서울옥션tv’ 전용 데이터 채널을 편성해 국내외 유명 미술품 경매 VOD를 제공한다.

서울옥션tv는 한국 근·현대 고미술품, 해외 미술품까지 동서고금을 아우르는 다양한 미술품 경매 현장을 UHD와 Full HD화질로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오디오, 디자인가구, 피규어 등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온라인 경매 현장 영상도 함께 제공한다.

서울옥션은 한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초 미술품 경매회사로, 한국과 홍콩에서 각각 연 4회씩 경매를 개최하고 있으며, 연 10회 이상 온라인 경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옥션의 국내 경매 온·오프라인 회원 수는 5만명이 넘는다.

KT Mass총괄 임헌문 사장은 “올레tv를 통해 고객들이 집안에서도 편안하게 미술 경매품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하게 됐다”며 “문화, 예술 분야의 고품격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