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착한 예술 생활 속으로…국내 최초 '업사이클' 특화 아트센터 개관

2015.06.08

[뉴시스] 신진아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국내 최초 업사이클 특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12일 개관 2015-06-06

국내 최초로 업사이클을 특화한 문화예술공간인 광명 업사이클아트센터가 오는 12일 경기도 광명에 새롭게 문을 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폐산업단지 문화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경기도·광명시 지원을 받아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홍보동을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로 리모델링했다.

2014년 3월 16일 리모델링 공사를 위한 첫 삽을 뜬지 1년 3개월 만에 완공됐다. 세계적인 건축 디자이너 로랑 페레이라(Laurent Pereira)가 리모델링 설계를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업사이클이란 ‘업그레이드(Upgrade)'와 ’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물건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 새로운 작품 혹은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업사이클 아트디자인을 특화한 공간으로서 국내 유일의 아트센터가 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강진숙 총괄기획자는 업사이클링의 미학을 예술과 디자인을 통해 생활 속에서 발견해 가는 선두적인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장기적으로 재활용과 재탄생 나눔이라는 개념을 실천하는 굿 아트(착한 예술)를 생활 저변에 확산시킬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