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문화예찬·작가와의 대화…서울옥션 봄 아카데미

2015.04.14

[뉴시스] 유상우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이 다양한 미술 강좌를 선보인다.

5월 미술 애호가들을 위한 심화 아카데미 ‘문화예찬’을 시작으로 6월 작가들의 작업실을 탐방하는 ‘작가와의 대화’, 7월 대학생들을 위한 미술품 경매 전문가과정 ‘아트 & 옥션’이 이어진다.

5월7일부터 목요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문화예찬’은 사진과 건축을 주제로 진행된다. 사진가 배병우가 ‘렌즈에 담긴 수묵화’, 이명호가 사진의 역사와 사진기의 원리, 실습 등을 강의한다.

또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건축과 교수가 ‘비움의 건축, 마음의 풍경’을 주제로 강의하고 경복궁과 아름지기 사옥 현장 답사를 한다. 건축가 승효상의 ‘거주 풍경을 말하다’ 특강도 마련된다.

6월9일부터 7월14일까지 화요일 10시30분에는 한국 현대미술 작가 6명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를 연다.

구본창의 백자를 중심으로 한 최근 작업, 사석원의 가나아트센터 개인전 투어, 박항률의 작업실 탐방, 이용백의 베니스비엔날레 이후 신작 소개, 이동기, 이수경의 작업 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7월27일부터 8월14일 오전 10시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아트 & 옥션’ 전문가 과정이 마련된다. 미술품 경매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강좌다. 모든 강좌는 서울옥션 평창동 본사 아카데미홀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옥션 홈페이지(www.seoulauct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