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대형 투자사, 미술품 투자 특강 연이어 개최

2007.11.06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최근 미술품 투자 강사로 주목받고 있는 포털아트(www.porart.com) 김범훈 대표는 MBC문화센터 재테크 특별강사와 야휴코리아 고정칼럼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또한, 매주 목요일, 일요일에 포털아트 3층 전시실에서 미술품 애호가나 투자가를 위한 특강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술품 판매 중심이 화랑에서 벗어나 인터넷 경매로 이동되면서 은행, 증권사에서 개최하는 최고 VIP 투자자들을 위한 세미나에 ‘외부 특강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김 대표는 ㈜KB자산관리가 11월 14일(수)에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개최하는 ‘ING 생명 우수 FC 초청 자산운영세미나’에 유일한 외부 강사로 초청받았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KB자산 운영 문경석 이사의 “펀드 두요 운용현황 보고 및 시장전망”에 이어 외부 초청 강연으로 김 대표의 “미술품 분석과 투자요령” 강연이 1시간(19:50~20:50) 동안 진행된다. 또한 11월 22일 ㈜우리투자증권이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우리투자증권 기관투자가 중심의 VIP 고객 약 400명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Woori Investment Forum-2008년 전망’ 세미나(12:30~13:30)와, 26일 삼성플라자에서 삼성플라자 우수 고객대상 특강(14:00) 등이 예정돼 있다.

은행, 증권사들이 화랑이 아닌 온라인 경매사 대표의 특강을 요청하는 일은 매우 이례적인 것이다. 은행이나 증권사들도 이제는 온라인 경매가 한국미술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터넷 미술품 판매는 급신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털아트는 화랑협회에 등록된 모든 화랑이 월간 판매하는 작품수의 2배 이상을 월간 판매하고 있고, 매출액도 최고 수준이다. 국내 작품 외에도 세계적 명성의 북한 화가 작품, 몽골, 중국, 우즈벡 등의 유명화가 작품을 국내 최대 전시장에 전시, 인터넷 경매를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