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Trend‘미술시장의 현재’, 서울옥션 미술 아카데미 진행

2015.01.06

[뉴시스] 유상우 기자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이 올해부터 미술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우선 13일부터 2월24일까지 화요일 오전 10시30분 서울옥션 강남점에서 국내외 미술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가 6명에게 작업세계에 관해 들을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를 한다. 최정화, 이이남, 고영훈, 강형구, 이재효, 이강소가 나선다. 작업실 탐방과 전시 투어가 포함됐다.

2월2~12일 화·수·목요일 오후 2시 서울옥션 평창동 본사에서는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미술품 경매 현장을 소개하는 ‘아트 & 옥션’을 펼친다. 6회에 걸쳐 미술 시장 동향과 경매회사 시스템, 주요작가, 가격 결정 요인, 경매사의 자질 교육과 체험 등을 한다. 우수한 학생에게는 서울옥션 인턴 기회를 준다.

3월12일부터 4월20일까지 목요일 오후 2시 서울옥션 평창동 본사에서 미술애호가를 위한 ‘심화 아카데미 - 문화예찬’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손철주 강사가 ‘옛 그림 속의 사람과 사람들’이란 주제로 옛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예술적 요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주은 강사는 ‘어떻게 하면 현대미술이 될까?’란 제목으로 현대미술 작품이 왜 대단한 미적 가치가 있고 현대미술에서 무얼 보고, 무얼 기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전한다. 02-395-0330~4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