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In brief부산 영도문화예술회관, 미디어아트 전시회 개최

2018.08.17

[뉴스1] 박채오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처음 뵙겠습니다, Media Art’ 전시회 홍보포스터(부산 영도구 제공)© News1

영도문화예술회관은 16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 ‘처음 뵙겠습니다, Media Art’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도문화예술회관 선유갤러리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미디어아트를 관객들이 쉽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영상 기기의 활용, 가변적인 작품, 관객의 개입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는 이제 새로운 경향의 미술 장르를 넘어서 미술, 전시 분야를 가장 주도하는 장르이다.

직관적이며 쉽고 흥미롭게 관객들이 미술을 향유할 수 있는 분야라 많은 공간에서, 많은 관객들이 미디어 아트를 찾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영도 지역의 다양한 풍경을 담은 영상과 영도 지역을 대표하는 자연 환경인 ‘바다’, ‘섬’ 등을 형상화한 그래픽 영상 등이 전시실 벽면 전체를 캔버스 삼아 상영된다.

또 전시실 내에 설치된 조작 기기(컨트롤러)를 통해 관객이 영상을 직접 변화시키는 체험도 가능하게 구성됐다.

이번 전시를 제작한 미디어 아티스트 임대호, 석정민 작가는 “익숙했던 풍경, 이미지를 관객들이 직접 컨트롤하고 변화시키며 새로운 미술적, 시각적 체험과 더불어 미디어아트의 흥미를 느끼는 관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도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객, 주민들이 미술계 최신의 흐름을 경험하고 체험하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chego@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