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In brief'작가 미술장터' 스쾃성수 "28일부터 문엽니다"

2017.09.26

[뉴시스] 박현주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서울=뉴시스】유한숙_그림을 말로그려요

'작가 미술 장터' 스쾃성수(SQUATSEONGSU) 오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성수동 S-FACTORY에서 열린다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7년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에 선정된 행사다.

'스쾃성수'는 불법적인 점유를 뜻하는 ‘스쾃(SQUAT)’을 새롭게 해석하여 신생 공간인 성수동 S-FACTORY를 중심으로 성수동이 예술적으로 점유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시작한 작가 미술장터다.

공장지대가 많은 성수동에는 최근 젊은 디자이너와 예술가 작업실이 들어서면서 일러스트, 패션, 디자인 마켓 등이 매우 활발해지고 있다. 이러한 성수동에 '스쾃성수'는 예술가들에게 각자 주어진 2.72평의 공간에서 50x50(FiftyFifty)cm 내외의 개성 넘치는 예술 작품을 사고파는 ‘리얼 아트 마켓’으로 변신했다.

【서울=뉴시스】홍학순_윙크토끼

이번 행사 출품 작품들은 전통적인 회화, 조각뿐만 아니라 3D프린팅 기술을 사용하는 다양한 작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에게 이케아 쇼핑카드와 비슷한 스쾃카드와 연필을 제공하여, 마음에 드는 작가와 작품을 적어와 스쾃딜러에게 문의 시 현금 결제와 동시에 작품을 바로 가져갈 수 있는 판매 시스템으로 빠른 구매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도슨트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작품의 이해를 돕는다.

오픈일인 28일 오후6시부터 DJ mingoo의 퍼포먼스가 열린다. 30~10월 1일에는 예술과 관련한 북마켓이 S-factory 뒷마당에서 진행된다. 10월 1~3일에는 아티스트들이 관람객들과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입장료 3000원.

◇참여작가 : 총 31팀
강윤정, 고대웅, 고재욱, 금혜원, 권자연, 김도균, 김은형, 김태협, 김시하, 류지영, 박승원, 배성희, 방은겸, 신기운, 안성석, 우리, 오유경, 유소영, 유한숙, 이미주, 이민하, 이명진, 이여운, 이정형, 이민혁, 임도원, 하석준, 하루, 한조영, 홍학순, Not Enough Time (김가람, 김유리, 박희웅, 방진웅)

[email protected]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