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Episode[춘천소식] 육림고개 청년몰 행사로 19일까지 주변 교통통제

2018.08.18

[뉴스1] 김경석

  • 페이스북
  • 구글플러스
  • Pinterest

춘천시청.

강원 춘천시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리는 육림고개 청년몰 행사로 인근 교통을 부분 통제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날 오후 5시부터 (구)육림극장 골목에서 육림고개 정상 주차장까지 전면 교통을 통제한다.

다만 중앙시장 저잣거리에서 육림고개 정상, M백화점 방향으로는 일방통행이 가능하다.

육림고개 뒤편 언덕주차장은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주차금지다.

춘천교육지원청 및 중앙시장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모여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교통 통제와 소음에 따른 불편함에 양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는 이날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시민참여행사, 거리공연, 플리마켓, 영화상영 및 전시회 등으로 진행된다.

[아동수당 사전신청률 88%···도내에서 가장 높아]

강원 춘천시 아동수당 사전신청률이 88%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으로 관내 대상자 1만2286명 중 1만843명이 아동수당 사전신청을 했다.

이는 강원도에서 가장 높은 신청률이다. 아동수당은 소득수준 하위 90%이하 가구의 만 6세 미만(0~71개월) 아동을 대상으로 1인당 월 10만원씩 지급하는 제도다.

수당은 9월부터 지급하며 직접방문과 온라인, 스마트폰 앱 '복지로'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달 말까지 아동수당 미 신청 대상 가정에 등기우편 발송, 가정방문, 유선전화 등 독려로 모든 대상자가 신청하도록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ks10190@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