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구인/구직SMIT 인터스페이스 랩 연구원 모집 <디지털 인문도시: 순성의 복원> 진행

2018.08.10

Writer : news
  • 페이스북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SMIT) ((구)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KGIT) 석사과정 및 InterSpace랩 연구원을 모집합니다. 현재 인터스페이스랩 (InterSpace Lab)은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의 2018년 인문도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디지털인문도시: 순성의 복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인문도시: 순성의 복원>은 서울 한양도성을 도시의 역사와 성안팍 민초의 이야기를 품은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인식하고 그 뒤에 숨겨진 시간과 공간의 결을 디지털인문학적으로 풀어내는 프로젝트입니다. 600년 간의 성곽이 품은 근대에서 현대까지의 사대문 지역으로부터 파생되는 문학, 철학, 역사, 예술에 대한 인문학적 가치를 제고하고, 강좌, 모바일 증강현실(AR) 프로그램과 워크샵, 전시, 도시 프로젝션 매핑공연 등을 통해 그러한 콘텐츠에 대한 대중의 접근을 확대합니다. 서울시청 한양도성도감, 서울미술관, 서울 도시문화연구원, 커뮤니티센터 SQSQ가 함께하는 이 3년 간의 프로젝트의 여정을 함께 할 3인의 연구 보조원 (석사과정 지원자)을 모집합니다. 연구보조원에게는 학비와 연구비가 지원됩니다.

 

 

• 웹디자인 관리 경험자

• 미디어전시및공연기획/행정경험이있는자, 혹은지망생 

• 도시미디어경험및도시공간연구에관심있는자

 

인터스페이스랩은 예술과 기술의 확장된 장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 구성을 연구, 실험, 제안합니다. 물리적 공간과 데이터 공간을 가로지르는 상호작용적 공간, 실시간 매핑 시스템, 새로운 전시 공간 구성을 통한 예술적 경험의 재창조, 그리고 도 시의 일상적 경험을 새롭게 하는 도시 미디어 프로젝트 등의 연구와 실습을 통해, 21세기 새로운 기술이 인간의 시공간 경험을 어 떻게 재구성하는지 알아보고, 보다 인간적이고 창조적인 공간 경험을 위한 기술의 방향성을 실험합니다.

 

인터스페이스랩 연구분야 & 키워드

비평적 공간실행, 미디어아트의 역사와 전시연구, 매체미학, 비평이론, 혼성실재, 도시미디 어, 센서블 시티, 유비쿼터스 컴퓨팅, 디지털 아카이빙, 미디어 전시기획, 수용자경험연구

 

문의) 곽윤수 연구원 soonsung2018@gmail.com

 

 

NEWSLETTER SIGNUP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