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전시소식갤러리 인사아트 아틀리에 입주작가 보고전

2018.07.17

Writer : news
  • 페이스북

갤러리 인사아트 아틀리에 입주작가 보고전

GALLERY INSA ART ATELIER

Reporting Exhibition for Residency Artists展

2018_0718 ▶ 2018_0806 / 화요일 휴관

 

 

갤러리 인사아트

GALLERY INSART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56(관훈동 119번지) 3층

Tel. +82.(0)2.734.1333

www.insaartspace.com

www.galleryinsaart.com

 

 

 

 갤러리 인사아트(구 인사아트 스페이스)는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인 종로구 인사동 길 초입에 위치한 갤러리로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성을 극대화하며 현대미술 작가의 작품과 흐름을 접하고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예술가와 관객의 소통을 통해 예술적,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며 현대 미술시장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문화예술 분야의 융성을 위해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예술가들의 작품활동에 대한 지원으로 사회적 환원을 하고자 한다. 이에 다년간의 갤러리 경영을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2018년 1월 갤러리 인사아트 아틀리에를 신설하여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여 창작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작가들을 후원하고 있다.

 

 

 갤러리 인사아트 아틀리에는 인사동길 내(인사동길 29)에 위치해 있으며,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아틀리에 입주작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6개월 동안 작업공간이 제공되며, 아틀리에 선정작가 전시개최 등 다양한 작가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더욱이 갤러리 인사아트 아틀리에는 인사동의 유서 깊은 다수의 갤러리들과 근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찾는 장소이기 때문에 작가들에게는 문화, 예술적 교류를 통해 그들의 작품세계를 확장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인사아트스페이스 아틀리에는 현대식 4층 건물에 3명의 작가가 입주하여 창작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3명의 작가들이 각 층(10평 내외)의 작업공간을 사용하고 있다.) 

 

 갤러리 인사아트는 작가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갤러리 인사아트 갤러리 자체 기획전인 '아틀리에 선정작가 전시회'를 계획하였다. 2018년 7월 18일 수요일부터 8월 6일 월요일까지 18일간 갤러리 인사아트 3전시장(3층)에서 진행된다. 본 전시를 통해 입주 작가들에게는 더 많은 예술가 및 대중들과 소통함으로써 창작 활동에 또 다른 영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며, 관람객들에게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작가들의 작품 감상을 통해 현대 미술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