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공모 2018 제6회 팔레드서울 아트마켓 공모

2018.05.21

Writer : news
  • 페이스북

[안드로메다# 아트마켓] 공모 소개

 

[안드로메다# 아트마켓]은 매년 팔레 드 서울에서 열리는 아트마켓의 이름으로 올해는 2018년 7월 3일부터 7월 8일까지 팔레 드 서울 1층과 2층에서 예술가들의 아트전시 상품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안드로메다# 아트마켓]과 함께 하실 작가들을 공모합니다.

공모당선자는 [안드로메다# 아트마켓] 전시는 물론 전시 이후 1층 상설 아트샵에 판매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팔레 드 서울을 찾는 분들에게 참신하고 재미있는 상품으로 작가와 관객의 사이를 이어주는 [안드로메다# 아트마켓]이 되길 바랍니다.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공모 일정표

공모: 2018. 5. 4(금)~ 5.31(목)

발표: 2018. 6.12(화) 19:00 이전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공모자격:

* 아티스틱하고 판타스틱한 무언가를 만들었는데 골방에서 썩어가고 있다.

* 작품을 판매하고 싶은데 알릴 방법이 없어서 물색 중이다.

* 창조적이기는 하지만 규정할 수 없는 물건이어서 판매하기 애매하다.

* 장인 정신을 가지고 한 땀 한 땀 손수 만들었는데 그 가치를 몰라준다.

*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실물을 볼 수 없다.

* 나는 이미 잘 나가는 디자이너이다.

위에서 하나라도 해당되는 분은 부담 없이 [email protected]으로 판매할 상품(작품, 제품, 잡동사니, 소모품)의 사진(스케치, 설명문, 논문, 동영상)이 담긴 포트폴리오와 참가신청서를 보내주세요. 참가신청서(apply)양식은 팔레드서울 웹하드 http://www.webhard.co.kr/ 게스트폴더-내리기 전용-안드로메다# 폴더에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양식은 따로 없습니다.(자유)

Webhard ID: palaisdeseoul

PW: 7307707

 

본행사: 2018. 7. 3(화) ~ 7. 8(일)

판매대 설치: 2018. 7. 2(월) 1일간 진행 / 10:00~18:00

철수 및 수거: 2018. 7. 9(월) / 10:00~13:00

장 소: 팔레드서울 1, 2층

 

궁금하신 점은 [email protected]으로 부탁드립니다. 

 

<Q&A> 

Q1: 디자이너는 아닌데 집에서 취미로 뜨개질한 옷이 있습니다. 공모에 내도 될까요?

A: 직접 디자인한 것이면 가능합니다. 견본대로 만든 인형, 옷, 십자수 등은 거절하겠습니다.

 

Q2: 제품 디자인만 하고 제작은 다른 곳에서 해도 되나요?

A: 제작은 업체에 맡기셔도 무방합니다.

 

Q3: 작은 회화소품이 있어 판매하고 싶은데 디자인 상품만 가능한가요? 

A: 순수회화나 조각도 좋고, 기계나 아이디어 자체도 환영합니다. 단 사가실 분이 부담 갖지 않을 크기와 내용이었으면 합니다.

 

Q4: 가격은 갤러리에서 정해주시나요? 재료비가 많이 들어 비싼 작품은 어떻게 가격을 책정해야 하나요?

A: 사겠다는 큰 결심을 하실 멋진 분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가격을 책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판매할 작품에 대한 가격리스트를 전시 전에 미리 전달해주세요.

 

Q5: 참가비가 있나요? 

A: 갤러리는 참가비 안 받는 대신 판매된 상품가격에 대한 30% 수수료가 있습니다. 대신 안 팔리면 심심한 위로를 보내드립니다.

 

Q6: 디스플레이와 자리배치는 어떻게 하나요?

A: 자리는 갤러리에서 지정하여 알려드립니다. 갤러리에서 지정한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개성에 맞게 디스플레이 해 주시면 됩니다. 진열대 등 디스플레이에 필요한 것은 직접 준비하셔야 합니다. 

 

Q7: 판매할 만큼 많은 분량이 확보되어 있지 않은데 어떻게 하죠?

A: 전시하면서 제작 주문을 받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모두 팔려서 전시할 것이 없다면 축하와 함께 SOLD OUT 표지 붙여드립니다. 갤러리에서 작업하시는 것도 환영합니다.

 

Q8: 갤러리와 판매금액은 어떻게 나누죠?

A: 좋은 질문입니다. 설치 당일까지 공모에 당선된 분들은 판매할 물품리스트와 가격리스트 보내주세요. 그리고 전시기간 동안 판매된 것들은 갤러리 1층에서 계산합니다. 그리고 정산이 끝나면 30%와 세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 입금해드립니다.

 

Q9: 작품 설치는 어떻게 하죠?

A: 이번 전시의 설치는 하루 동안 진행합니다. 7월 2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입니다. 필요한 매대, 진열장, 선반 등은 가져오셔야 합니다. 철수는 전시 다음날 오전 중(10시에서 13시 이전)에 해주셔야 하며, 시간 엄수 부탁드립니다. 상설 아트샵 판매 결정된 분만 철수 안 하셔도 됩니다.​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