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학술행사'젠트리피케이션과 예술적 실천’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8.01.26

Writer : market
  • 페이스북

 

 

◉'젠트리피케이션과 예술적 실천’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일시: 2018년 2월 2일 금요일 오후 12시 30분

2.장소: 서교예술실험센터 2층

3.예상 소요 시간: 1시간 30분 - 2시간 내외

4.내용: 

-젠트리피케이션을 둘러싼 예술 활동 사례 영상을 함께 시청

-관련 이슈 및 경험담 등등 소소한 대화 

-작업 이야기

 

5.사전신청 및 문의: 

instagram.com/gongwonseoul 혹은 글쓴이 페북으로 DM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아티스트 그룹 ‘공원’입니다:)

 

2017년에 서울시 서울청년예술단의 지원을 받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구요. 현대미술, 일러스트레이션 등에 종사하는 시각예술 작가와 공공미술, 미디어 아트 등을 다루는 비평가가 팀을 이루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유행의 빠른 교체가 낳은 악성재고와 깔세, 이를 둘러싸고 진행되어 온 젠트리피케이션을  다루었으며, 망원동 및 연남동 일대, 이화스타트업52번가 등 젠트리피케이션이 진행되거나 혹은 진행되었던 장소에서 퍼포먼스와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논의를 확장시켰다면,  2018년에는 젠트리피케이션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하고 실제 사례에 좀 더 깊숙이 다가가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 주제가 워낙 예민하고도 복잡한 사안이고 그 무엇보다 우리네 삶과 직결된 문제이기에 아직 세상 경험이 적은 창작자로서의 한계를 느끼는 중입니다ㅜㅜ  

 

그래서 고민 끝에 ‘젠트리피케이션과 예술적 실천’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기로 했습니다.

저희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다른 분들을 만나 뵙고 대화도 하고 친목도 다질 시간을 가지면 어떨까 해요 :D

말이 세미나이긴 한데 소소한 대화의 장.. 정도로 생각하고 부담 없이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참가비나 준비사항 같은 건 전혀 없구요. 그 자리에서 관련 영상도 같이 보고 작업 이야기나 본인 경험담 나누고 그러고 싶어요:)

 

그리고, 이 시간을 빌어서 혹시 저희와 뜻이 맞는 분이 계시다면 새로운 팀원으로 모시고자 합니당(사심 ㅎㅎ

좀 더 다양한 동료 작가들과 연대함으로써 한층 더 그룹이 성장할 거라 믿기 때문이죠:) 올해에도 이런저런 예술 지원 사업 참여를 준비 중이며 대략의 프로젝트 꼴도 잡아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희 그룹 활동에 관심 있으신 분들도 부담 없이 대화 나누러 오셨으면 합니다:)

공원 인스타그램에도 구경오세요^^

 

그럼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최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