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외부링크용로고

학술행사[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Lecture '시간성'의 개념으로 읽고 쓰는 그림책 이야기

2018.01.15

Writer : news
  • 페이스북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와 연계하여 그림책 분야 전문가 엄혜숙 평론가의 강연을 진행합니다. ‘시간성’의 개념을 중심으로, 그림책을 읽는 독자와 쓰는 작가의 시선에서 그림책 속 이야기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강연시간 : 11:00 ~ 12:00

- 교육비에는 미술관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엄혜숙 평론가 약력>

대학에서 독문학을 대학원에서는 국문학을 전공하였으며, 이후 한국과 일본에서 그림책을 공부하였습니다. 오랜 편집자 생활을 거쳐 현재는 아동문학가로서 어린이 그림책 기획자, 번역가, 평론가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 입니다. 

 

존 버닝햄의 그림책 『깃털 없는 기러기 보르카』, 『나의 그림책 이야기』을 시작으로 그 외 『플로리안과 트랙터 막스』,『쿤고니의 하늘』, 『하지만 하지만 할머니』 등 다수의 작품을 번역하였습니다. 또한, 어린이 그림책 『비밀이야, 비밀!』, 『구렁덩덩 새선비』 등의 저자이기도 하며, 가장 최근 작품으로는 『야호, 우리가 해냈어!』가 있습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문학가이드 『보름간의 문학여행』의 저자이기도 한 엄혜숙 평론가는 어린이 그림책 강연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며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동화책 소개에 힘쓰고 있습니다. 

 

 

강연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부탁드립니다.

https://www.hmoka.org/programs/theme3/view.do?edu_seq=228&page=1

 

 

* 본 프로그램의 신청 및 결제는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 정원 미달 시,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 가능합니다. (수업 시작 1시간 전까지) 

* 프로그램의 취소는 전일까지 가능하며, 당일 취소시에는 전액 환불 불가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은 미술관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031-5170-3700으로 문의 바랍니다.​ 

최상단으로